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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한 접시가 5만원이에요. 완전 ‘금’ 젤리네.”

한 유튜버가 자신의 영상을 통해 최근 유행하는 간식인 ‘스웨덴 캔디’를 맛보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요즘 이 젤리가 유행이라길래 직구로 사서 몇주 기다렸다”며 “마시멜로와 껌이 섞인 식감이라 특이하고 맛은 있다”고 평가했다. 해당 영상은 47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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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저트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콘텐츠를 기점으로 소비자에게 퍼지고 있다. 자신과 취향이 비슷한 인물이 구매한 제품을 따라 사는 현상을 이르는 ‘디토(Ditto) 소비’ 양상이 점점 뚜렷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탕후루, 라바삭, 두바이초콜렛이 예시다. 유행의 지속 기간이 짧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값도 점점 오르는 모양새다.

두바이초콜렛에 이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제품은 ‘스웨덴 캔디’다. 스웨덴의 디저트 브랜드 ‘법스'(BUBS) 사의 제품이다. 이 제품 역시 해외 틱톡에서 시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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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틱톡커가 미국 뉴욕의 사탕 전문점에서 이 제품을 구매해 먹었는데,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게 된 것. 이후 국내 인플루언서의 먹방 영상이 퍼지며 입소문을 탔다.

이 제품의 특징은 일반적인 젤리에 비해 식감이 독특하다는 점이다. 제품을 먹어본 인플루언서들은 “마시멜로가 연상된다”며 시중의 젤리와 다르다는 점을 입모아 강조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구하기 어려워 희소성까지 더해져 인기몰이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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